지난 2월 23일, D.MZ에 함께했던 소셜섹터 2030 활동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D.MZ 알럼나이 파티가 진행되었어요. <우리가 함께 넓혀온 무장해제구역>을 주제로 뜨거운 금요일 밤을 보냈습니다!
파티의 첫 시작으로, 프리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되었어요.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을 구경하며 나누는 쉐어존, 유쾌한 밸런스게임, 역대 D.MZ 모임사진, 포토존 등을 가볍게 구경도 하고, 저녁 식사도 하며 참석한 소셜섹터 2030 활동가들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었어요.
이어서 수윗이 <우리가 함께 넓혀온 무장해제구역, D.MZ를 확인해봐요>를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D.MZ가 기획된 배경, 타 커뮤니티와의 차별점, 그리고 D.MZ가 만들어낸 결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수윗이 준비한 ‘우리가 함께 넓혀온 무장해제구역, D.MZ를 확인해봐요’ 발표 주요내용]
또 서로 다른 모임으로 참여했던 참가자분들이 처음으로 다함께 만나는 자리인 만큼, 파티에 참석한 모두가 소속기관과 담당업무를 소개하고 취미와 사회이슈 등의 관심사와 파티에 기대되는 점들을 함께 나눴어요. 서로의 소개를 듣고 나누니 한 뼘 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 중 혁제이, 다나, 제로는 D.MZ에서의 경험과 느낀점, 앞으로도 우리가 연결되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직접 발표해 주시기도 했어요! 발표 내용을 통해 세 분이 D.MZ에 참여하며 마주한 특별한 변화의 내용들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혁제이가 준비한 ‘D.MZ REVIEW’ 발표내용 중 일부]
[다나가 준비한 ‘나의 D.MZ 일지’ 발표내용 중 일부]
[제로가 준비한 ‘우리에게 연결이 필요한 이유’ 발표내용 중 일부]
D.MZ에 토크가 빠지면 아쉽겠죠?! 이번 파티에서도 관심있는 토픽에 따라 소그룹으로 나눠져서 토크를 나눴어요!
2024 소셜섹터 트렌드 전망, 칼퇴를 부르는 업무툴과 스킬, 재기발랄 활동가들의 상큼발랄 취미활동, 업무 스트레스 푸는 비법, 비장의 서울 맛집/카페 리스트, 최고/최악의 여행지! 총 6개의 서로 다른 토픽/그룹으로 나눠져서 이야기를 나누고, 각 그룹에서 나눈 내용에 대해서 다함께 공유하기도 했답니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가버려서 아쉽기도 했지만 각 그룹에서 나눈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들을 공유하며 유쾌하면서도 알차게 파티를 즐길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100% 당첨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준비되었는데요, 수윗이 환경을 생각한 유용한 아이템으로 엄선해서 특별한 지속가능 브랜드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당첨자들의 열혈한 반응으로 박진감 넘치면서도 재밌게 파티를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그동안 우리가 함께 넓혀온 소셜섹터 2030 활동가들의 무장해제구역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새롭게 연결되며 우리만의 스타일로 다시 한 번 더, 유쾌하게 함께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단단하게, 더 길게 연결될 데뎀지분들의 만남을 기대해 주세요~
*D.MZ 알럼나이 파티는 스티비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