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하기
home
D.MZ 정규모임
home
🧘‍♀️

11월-2월) 리프레쉬 마인드 모임

 리프레쉬 마인드 모임 첫 만남!

 일시: 2023년 11월 5일(일)
 장소: 피크닉 전시관
 활동: <회사 만들기> 전시 구경을 통한 리프레쉬와 서로에 대한 소개
두근두근! 회고&리프레쉬 1회차 모임!
모임 1회차였지만, 같은 D.MZ 모임을 통해 서로 얼굴이 익숙한 사람도 있었고,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아직 서로 얼굴을 다 몰라서, 바로 옆에 있었지만 뒤늦게 인사했던 것은 안 비밀) 모든 멤버가 모인 뒤, 가볍게 인사를 하고 본격적으로 전시 '회사 만들기' 관람을 시작했어요. 전시 주제가 '회사', '일', '커리어' 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었기에 본인에게 좀 더 와닿는 것에, 각자의 속도에 맞게 전시 관람을 했어요.
전시 관람이 끝나고, 근처 카페에서 상호 인사 및 전시 후기를 나눴어요. 처음에는 전시와 관련하여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나누다가, '소셜섹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모인 사람들답게 자연스럽게 일하는 조직, 조직 속의 나, 나의 업무, 강점, 커리어 개발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서로 이야기를 들으며 공감도 해주고, 각자가 가진 노하우도 공유해주며 같은 소셜섹터에서 일하는 사람들끼리 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D.MZ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던 중 '독서 후속 모임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는데, 뜨거운 관심과 반응이 있었어요. 자연스럽게 다음 2회차 모임은 '독서와 함께하는 1년 회고'올해 읽었던 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을 가져와서 서로 소개해 주고, 각자의 2023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어요.

 리프레쉬 마인드 모임 두 번째 만남!

 일시: 2023년 12월 3일(일)
 장소: 라오상하이 신촌점
 활동: 2023년 회고와 도서 추천
한 달 만에 만났는데, 연말이라 많은 일이 있었는지 엄청 오랜만이라고 느껴졌어요!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서, 차분한 찻집에서 여유롭게 차를 마시면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참여해왔던 독서모임에서는 지정도서를 읽고 서로 의견을 나눴다면, 이번 모임은 서로가 인상깊게 읽었던 책을 나누는 자리여서 더 설레고 기대되었어요. 책을 직접 읽는 것도 좋지만, 누군가가 설명을 해주니 더 재밌게 느껴지더라고요. 덕분에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인생을 돌아볼 수 있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에 관한 것, 일이나 관계에 대한 것, 경제에 대한 것 등 다섯 명이 가져온 책들이 정말 제각각이라 더 재밌었어요. 저마다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제게도 생각할 거리를 참 많이 줬던것 같아요. 무엇보다 이렇게 편안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 이야기를 들었던게 얼마만인가 싶기도 했고요. 다음에 처리할 일 없이, 네트워킹 없이 편하게 수다 떨 수 있는 시간 자체가 제게는 '지금'에 머무르는 연습처럼 느껴졌던것 같아요. 수다를 떨면서도 마음은 참 고요했던것 같아요.
평소 흔하게 접하기 어려운 찻집에서 모임이 진행된 것도 너무 좋았어요. 따뜻하게 우려진 차를 모두가 한 잔씩 나눠마시고, 몸도 마음도 차분하게 힐링하며 서로의 이야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녁식사도 연말 분위기 물씬 느끼며 맛있게 기분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12월이다 보니 23년 회고와 남은 한달 목표를 같이 나누어봤어요. 목표를 직접 말하고보니 정말 더 하고싶어졌네요. 모두 다음달 모임에 꼭 목표를 이룬 채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서로 진심으로 응원하며 즐겁게 새해를 맞이하면 좋겠습니다~!

 리프레쉬 마인드 모임 세 번째 만남!

 일시: 2024년 1월 21일(일)
 장소: 동락가
 활동: 포틀럭 파티겸 신년 모임
포틀럭 파티로 진행된 신년 모임!
벌써 세 번째 만남이다 보니, 한 달만에 봤는데도 엊그제 본 것 같은 친숙함이었어요! 파티니까 가벼운 와인이랑 무알콜로 분위기도 냈네요. 포틀럭파티라 각자 음식을 가져왔는데, 저마다의 취향이나 스토리도 생각나는 음식들이었어요. 맥날덕후 민욱님의 프렌치프라이, 집 앞 맛집에서 가져온 미트파이, 자취생에게 부족할 수 있는 과일. 서로 생각하는 마음이 인상깊었네요.
서로의 근황과 2023년 회고, 2024년 목표도 함께 나누며 알찬 대화를 나눌 수 있었어요! 특히 2024년 목표는 신체/마음/재무 건강 3개의 카테고리로 디테일하게 목표를 설정하면서 서로 부족한 부분들을 돌아보고 앞으로 채워야할 부분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해보고 의견들을 주고 받으며 그 어느 때보다 멋진 목표들을 탄탄하게 세워볼 수 있었네요
<참가자 소감>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배울 점이 무척 많았어요. 좋은 사람들의 회고와 목표를 들어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한 달 뒤에 만날 때까지 각자 신체, 마음, 재무 3가지 영역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지속하고 있기를!!
 작년 회고를 하는데, 아쉬운 점만 술술 생각나는 것을 보고 정말 지난한 2023년이었다는 생각을 했던 거 같아요. 그 와중에 잘한 점 항목을 채우고 싶어서 열심히 기억을 더듬어보니 힘들었던 2023년 속에도 행복한 순간들이 숨어있더라고요. 덕분에 잘 끄집어낼 수 있었습니다~ 정말 2023년도를 보내줄 수 있을 거 같아요 2024년 목표를 세워볼 때는 서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주고받아서 너무 좋았어요! 각자 원하는 신체, 마음, 재무 목표를 향해 화이팅하자구요
 처음 하는 포틀럭 파티에 어떤 음식을 챙겨갈 지 열심히 고민 끝에 설레는 마음으로 음식을 챙겨갔어요! 덕분에 이미 며칠 전부터 모임의 설렘이 시작,, 각자 준비해 오신 음식을 보는데, 각자의 취향이 너무 잘 보여서 재밌고 즐거웠어요! 서로 목표를 나눌 수 있어 좋은 자극도 되고 꼭 필요한 시간이었어요!

 리프레쉬 마인드 모임 마지막 만남!

 일시: 2024년 2월 18일(일)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활동: <올해의 작가상 2023> 전시관람, 연중 목표 공유 및 리프레쉬
부슬부슬 비가 내리던 주말☔️,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만났습니다! 첫 모임을 전시로 함께 시작했는데 마지막 모임도 전시로 처음과 끝을 맞췄네요. 연중 업무가 시작되어서 다 함께 보지는 못 했지만, 이전에 세웠던 계획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공유하고 리프레시도 하면서, 전시를 보고 얘기를 나눴습니다.
매번 전시 홍보만 접하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이번 기회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 아무래도 평소 일과에 치이다 보면 이런 리프레쉬 자리가 후순위로 밀리기 쉬운데, 모임으로 함께 보기로 약속을 잡으니 여기 와서 함께 좋은 전시도 볼 수 있고 좋았어요.
이번 전시는 꼭 소설을 전시로 만든 것 같다 싶었어요. 전시관마다 작가님의 스토리랑 배경이 있다보니, 이런 구상에 이렇게 작품을 만들고, 이렇게 전시를 했구나? 다 이해가지는 않았지만 열심히 설명을 읽어가면서 보았네요. 함께 구경하면서 각자의 감상을 나누니 생각 못 해본 부분도 떠올라서 좋았습니다. 전시 관람 후에는 식사랑 커피도 마시면서 긴 시간 대화를 나눴네요~
후속모임의 장점은 서로 다른 회차에 참여해서 알 수 없었던 뎀지 사람들이 또 이렇게 교차하면서 만나고, 활동을 공유하며 관계를 형성하고, 이후에 업무나 다른 영역에서 만나도 어색하지 않고 반가운 사이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공식 후속모임이 아니라도 3월에 자체적으로 또 볼까? 이런 생각도 들었네요! 다음에 또 만나요~ 뎀지 감사합니다!
<참가자 소감>
 회고&리프레시 모임은 오늘로 마지막이지만, 앞으로 자주 뵐 것 같아서 아쉽지는 않네요. 2024 새해로 모두 화이팅! 또 뵈어요~
 함께 또 따로 여유로운 시간 보내고, 명상하듯 관람하고 이야기 나누며 마음이 평안해졌어요. 감사합니다!
 바쁜 시즌이라 몸과 마음에 여유가 없었는데 그래도 반가운 얼굴들 만나 고품격 전시를 함께 보며 리프레쉬할 수 있었네요ㅎㅎ 많이 가까워진 우리.. 사적인 고민과 관심사도 왕창 나누며 넘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