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하기
home
D.MZ 정규모임
home

뎀지 정규모임 맛 볼 활동가 모여라!

동락가에서 진행된 D.MZㄱㄱ? 7편은 3회차로 진행되는 뎀지 정규모임 맛보기 편으로, 다양한 분야와 연차의 활동가들이 모여 일화차로 짧고 굵게 이야기 나눴어요!
정규모임 맛보기 편인 만큼 D.MZ 약속문을 함께 읽고 무기창고에 무기를 보관하며 시작했는데요, 본격적인 전체토크에서는 소셜섹터에서의 활동 근황과 만족도, 활동하며 가장 좋다고 느끼는 점, 가장 아쉽거나 어려운 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각자만의 기준으로 만족도 점수를 매겨보기도 하고, 좋은 점과 어려운 점을 허심탄회하게 나눴는데요! 좋은 점으로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비슷한 가치관으로 공감대가 형성이 잘 되는 점, 아쉬운 점으로 시간적/경제적 여유 부족과 주변 환경에 영향으로 변동의 폭이 큰 점이 많은 공감을 얻었어요.
그룹토크에서는 크게 소셜섹터에서 활동하며 느낀 고민과 생각, 성장과 커리어패스, 현타와 번아웃에 대해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소중함, T자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 번아웃 극복을 위한 나만의 취미 등 진솔하고 유쾌한 대화였는데요! 특히 T자형 인재에 대해 이야기하며 나는 어떤 분야의 스페셜리스트인지, T자의 뿌리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 함께 고민하기도 했어요.
참가자 소감
오늘의 뎀지, 한마디로 [큰 어항]이었다, 코이의 법칙처럼 ‘뎀지’라는 큰 어항에서 더 크게 성장할 날이 기대돼요!
오늘의 뎀지, 한마디로 [스펀지]였다, 좋은 기운을 가득 흡수하고 몰입할 수 있었어요.
오늘의 뎀지, 한마디로 [솜이불]이었다, 그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대화였어요!
*D.MZㄱㄱ?는 아산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미디어파트너 더버터와 함께합니다.